본문 바로가기
영어/영어표현

mean의 다양한 의미들 (mean의 영어 표현)

by 스투빅 STB 2021. 9. 2.
반응형

우리는 mean을 흔히 '의미하다'라고 알고 있을 것이다. 의미하다의 표현도 있지만 못되고 비열할 때도 mean을 쓴다는 사실! 다양한 mean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자. 

<Mean>

1. 의미하다, 뜻하다

생각이나 아이디어, 사실 들을 설명하거나 나타날 때 쓰이는 동사이다.

예를들어, What does this word mean? (이 단어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What do you mean? (무슨 뜻이야?), What do you mean by thar remark? (이 표시는 무슨 의미야?)

 

2. 말하는 것을 강조할 때 
진짜야, 진심이야 

내가 말하려고 하는 것을 강조할 때 쓰이기도 한다. 예를 들어 I mean it (진짜야. 진심이야) 하나의 관용구처럼 사용한다.

 

3. 계획하다. 의도하다

특정한 계획을 가지고 있거나 작정하고 의도할 때 쓰인다. 예를 들어 I mean to call him today (오늘 그에게 전화할 계획이다), I didn't mean any harm (해를 입히려고 한 건 아니였어)

 

4. 훌륭한, 뛰어난 

일상적인 대화나 슬랭에서 많이 표현 되는 걸로 매우 뛰어난 상태나 잘하는 상태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She's a mean piano player. (그녀는 훌륭한 피아니스트이다.), My dad cooks a mean pasta. (우리 아빠의 파스타 솜씨는 뛰어나다)

 

5. 인색한, 못된, 사나운

정말 정말 정말 미드에서 많이 나온다. 내가 시청하고 있는 굿플레이스에서도 mean은 '못되다'라는 의미로 많이 나온다. 예를 들면 You're being mean? (나 놀려먹는 거죠?), You are so mean. (너 정말 못됐구나), That is a mean dog. ( 저 개는 사납다), Stop being so mean to me (저 놀리는 거 그만해요!)  

 

아마 미드를 계속 시청하다보면 mean이 의미하다라는 의미도 있지만 못된, 인색한의 의미도 훨씬 많이 쓰인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나도 처음에 mean을 보고 의미하다잖아라고 넘겼는데 나중에 자막을 보니 mean girl 못된 여자 이렇게 표현하는 거 보고 그 때부터 머리에 입력했었다. 

오늘은 Mean의 다양한 의미에 대해서 알아봤다. mean는 실생활에서 아주 흔히 쓰이는 단어이므로 한번쯤 정리하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