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재테크/투자

KB국민은행 리브 외화모바일지갑 -달러 직접투자 (환차익)

by 스투빅 STB 2021. 9. 5.
반응형

연일 환율이 내려가고 있다. 처음 달러를 구매했을 때 1.171원이었는데 지금 1.157원으로 떨어졌다. 1차 1.171원일 때 달러를 매수하고 2차 매수 때는 1.166.24원, 3차 매수 때는 1.160.53원으로 점점 환율이 떨어지고 살 때마다 떨어지고 있다. 지금 전체적으로 마이너스이지만 불안하거나 초조하거나 하지 않는다. 오히려 환율이 하락했으니 매수를 하고 환율이 올랐을 때 매도를 하면 되기 때문이다. 

 

 

<리브 어플에서 외화 모바일 지갑 이용하기>

우측 상단 메뉴- [외화 지갑] - [넣기] - 환전금액 입력 후 원화 환산금액 확인 - 확인

달러를 직접 투자하는 것은 외화를 은행 창구에서 직접 환전해 가지고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나도 처음에 그렇게 생각했지만 'KB국민은행 리브 외화 모바일 지갑'이라고 환율이 우선 쌀 때 사놨다가 여행했을 때나 달러가 급히 필요할 때 은행 창구 가서 환전하면 된다. 말 그대로 모바일 지갑인 셈이다. 하지만 달러 투자를 하는 우리는 환차익을 얻는 목적이 있다. 그래서 원화로 환전해 계좌로 입금하고 싶다면 외화를 살 때, 팔 때의 수수료 즉, 환전 수수료를 각각 더한 금액보다 환율이 오를 경우 팔면 그게 환차익이 되는 것이다. KB국민은행 리브 외화 모바일 지갑은 수익률도 같이 나타나서 대략적으로 매도하는 순간을 알 수 있어서 더 편리하다. 

<총 3개의 외화 지갑>

KB국민은행 리브 외화 모바일 지갑은 외화 지갑은 총 3개까지 만들 수 있고 1개의 지갑 당 하나의 통화만 가능하다. 이 말은 3개의 지갑이 모두 USD 달러로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소리이다. 지갑 1개당 총 10회의 횟수까지 납입할 수 있으며 최대 1000만 원까지 입금 가능하다. 금액이 크지 않는 관계로 환율 투자는 이런 것이고, 환차익은 이런 것이고, 매도와 매수의 과정을 이해하고, 환율이 오를 시기와 매도 타이밍을 잡아보는 것 등을 소액으로 연습해보면 좋을 것 같다. 참고로 내가 납입한 건별로 적용 환율에 따라 따로씩 출금도 가능하다. 아니면 한 번에 환전 및 수령하는 것도 가능하다. 

 

<환전수수료>

환율 우대를 몇 프로 받느냐가 환차익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데, KB국민은행 리브 외화 모바일 지갑은 환율 우대 90%가 가능하다. 24시간으로 매수/매도 가능해 이용이 간편하고 관리가 편리하다.

 

<좋은 점>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달러를 직접 투자할 수 있어서 좋은 점이다. 파생상품이 아닌 현찰을 구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환율 투자의 이해와 환전 수수료 계산, 환차익의 과정들을 배울 수 있다. 납입금이 최대 1000만 원이라 소액이라면 소액이고 거액이라면 거액일 수 있다. 하지만 KB국민은행 외화 모바일 금고가 좋은 투자 공부가 될 수 있는 수단임은 분명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