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영어표현

pulling off, go off the rails, 영어표현 독학

by 스투빅 STB 2021. 9.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투빅입니다. 굿 플레이스 영어 리뷰 표현을 하려 합니다. 지금 벌써 4번째 시청하는 건데도 모르는 표현들이 새롭게 보입니다. 충분한 인풋이 매우 중요하니까 표현이 낯설지 않을 때까지 무한 반복할 예정입니다. 오늘도 외우면 좋을 만한 표현들을 가져왔습니다. 굿 플레이스 시즌 1 표현들입니다. 

pull off
pull off

<Pull off>

I was so close to pulling it off!
거의 다 성공했는데 말이야!

위의 대사는 엘레너와 치디, 타하니, 제이슨이 자신이 속한 동네가 베드 플레이스라는 것을 알았을 때 마이클이 네 사람에게 하는 말입니다. 

pull off는 2가지 뜻이 있습니다. 첫 번째 의미는 '성공하다', '성사시키다'의 뜻으로 어려운 일이나 기대하지 못했던 일을 성공했을 때 쓰이고 두 번째는 '어울리다', '소화시키다'의 뜻으로 의상이나 헤어스타일이 잘 어울릴 때 쓰입니다. 

 

예를 들어,

How did you pull that off? 어떻게 된 거야? (어떻게 성공한 거야?)

 

I never expect I'd pull it off.

내가 해낼 거라고 상상도 못 했어.

 

WOW! you pull if off!

와! 너랑 잘 어울린다. 

 

이렇게 다양한 문장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go off the ralis
go off the rails

<Go off the rails>

Then it all started to go off the rails.
그러다가 모든 게 잘못되기 시작했어.

Go off the rails은 직역하면 선로를 벗어나다로 대충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았을 때 쓰일 수 있겠다고 짐작할 수 있습니다. Go off the rails은 정도를 벗어나 사람들에게 민폐를 끼치거나, 일이 잘못된 방향으로 흘러갈 때 쓰입니다. 

 

This project seemed to be going off the rails. 

이 프로젝트는 잘못돼 가고 있다.

 

My daugter has gone off the rails in school. She also has skipping the class.

내 딸은 학교에서 폐를 끼치고 있다. 그 애는 학교 수업도 빼먹었다.

 

 

out on a limb
be out on a limb

<be out on a limb>

You're way out on a limb here.
이제 다른 사람의 도움은 없을 거야.

위의 표현은 마이크의 굿 플레이스 실험이 실패로 돌아가자 그의 상사인 숀이 다시 한번 기회를 주면서 기회는 주지만 다른 사람의 도움은 없이 마이크 혼자 알아서 하라고 말하는 장면에서 나온 표현입니다. 

 

이 표현의 어원은 부러질 수 있는 나뭇가지를 밟고 나무를 올라가는 행위에서 비롯됐습니다. limb은 1800년대에 나뭇가지를 뜻하는 말이었습니다. 위험을 감수하고 하는 행위를 말할 때 쓰였습니다. out on a limb증거가 부족하거나 사실의 정당성이 부족한 상황에서 추측, 가정을 이야기할 때 쓰입니다. 불리한 입장에 처하다. 위험을 마주치다의 뜻으로 쓰이죠. be/go out on a limb은 불리하거나 불확실한 상황에서 사실을 추측해볼 때 사용하고 인간관계에서도 쓰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I may be way out on a limb, Mike doesn't like Irene.

내가 틀릴 수도 있지만, 마이크는 아이린을 좋아하지 않는 것 같아. 

 

Why do you go out on a limb?

위험을 감수해보는 게 어때?

 

I'm gonna go out on a limb. 나는 위험을 감수할 생각입니다. 

 

I'm don't want to way out on a limb. It's so tricky.

나는 위험을 감수하고 싶지 않아. 그것은 너무 까다롭거든. 

 

 

일상생활에 자주 쓰이는 표현을 뽑아왔습니다.

3가지의 표현을 챙겨가면서 오늘도 즐겁게 영어 인풋 합시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