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재테크/투자

주식 종목을 뭐 고를지 몰라서 망설인다면 (KB증권 마블미니)

by 스투빅 STB 2021. 9. 28.
반응형

 

KB증권 M-able mini (마블 미니) 앱을  설치해보았습니다. 이 앱은 주식 방송을 보면서 정보를 얻음과 동시에 매매도 이뤄진다고 해서 한번 궁금해서 설치해보았습니다. 해당 이벤트 사이트를 보니 1일 1 종목을 소개해주는 프라임 클럽 구독권 3개월 무료와 해외 주식 매매시 환전수수료 없이 원화로 거래한다는 이벤트 내용을 보았습니다.  저는 해외 주식할 때 가끔 외화로 환전이 귀찮을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 이용해봐도 될 것 같아서 마침 이벤트도 하고 해서 앱을 설치해보았죠.  이 앱의 활용도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1일 1종목 추천, 오늘의 추천주 제공>

1일 1종목 추천은 프라임클럽 구독권을 따로 결제해야 정보를 받을 수 있더라고요.  만 원정도 하는 구독권인데 근데 지금 3개월 동안 무료로 구독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해보니 3개월 전이라도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고 만약 3개월 후에 자동 결제돼도 그날 해지를 하면 전액 환불을 받는다고 합니다. 다만 그 이후는 날짜 별로 차감해서 돈이 환불된다고 하네요.
오늘의 추천주라고 해서 여러분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테마와 분야를 가지고 리포트를 줍니다. 예를 들어 탄소배출권 본격 반등 수혜주라든지, 화학 업황 업사이클에 따른 수혜 기대주, 전고체 배터리 관련 전략 등 많은 리포트로 매매 전략을 제시합니다. 우리 스스로 판단 후 유망 종목을 선택해 매수하시면 됩니다. 특히 헝다 이슈로 하락세에 접어든 관련된 기업에 대한 리포트도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새로운 관점에서 투자를 할 수 있는 시야도 생기는 기회도 가졌네요. 

 

<주식방송을 보면서 매매 가능>

주식 방송을 보면서 매매하는 것이 마블 미니 앱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넷플릭스처럼 다른 화면 전환도 가능하고 사무실에서나 이동할 때 잠깐  짬 내서 오디오만 들을 수 있습니다. 방송도 분야 별로 다양한데요. 시장 전력 편, 업종과 테마 편, 환율과 금리와 관련된 상품들 등 다양한 방송들이 있습니다. 방송은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방송을 듣고 굳이 매매를 하지 않아도 지금 유망하고 있는 산업이나 테마들을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상황별 추천 검색으로 내 상황에 맞게 투자가 가능함>

검색하는 란에 추천 검색이 뜨는데 예를 들어 고수들이 보유 종목, 30만 원으로 살 수 있는 주식, 최근 상장한 주식, 30대 이하 관심 종목, 외국인이 많이 판 주식, 4만 원으로 살 수 있는 주식 등등 해당 키워들을 누르면 10개 정도의 기업 리스트가 나옵니다. 이런 식으로 유망 기업을 찾아보는 것도 발굴하는 소소한 재미를 느끼면서 내가 모르는 기업을 찾아볼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 총평>

KB 마블미니를 설치할까 말까 고민을 했었는데요. 괜한 짓을 해 시간을 버리는 것이 아닌가 싶었죠. 하지만 프라임클럽 3개월 구독권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보통 구독권을 3개월 이벤트 하면 4개월째부터는 무조건 한 달이라도 구독을 해야 하는 구독권들이 많잖아요. 이 것도 그렇게 되면 어떡하나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 3개월 전에도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고 3개월 이후에도 바로 해지하면 전액 환불되고 혹시 시간이 조금 지나더라도 날짜를 차감해서 환불이 된다고 하니 강매로 1달을 연장하는 타 구독권들과는 다른 것 같아서 설치했습니다. 무료로 정보를 얻어간다고 생각하면 가성비 좋은 어플이 될 것 같네요. 저도 계속 이용해 보고 프라임 클럽에서 제공하는 리포트의 정보의 질이 좋으면 계속 구독을 이어갈 생각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